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2월 눈꽃 동행축제 우수제품 이벤트! 함께하세요.

by 스위트엔조이 2023. 11. 30.

12월 눈꽃 동행축제 우수제품 이벤트!

2023년 '눈꽃 동행축제'가 12월 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열립니다. 눈꽃 동행축제는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활력을 위해 대형유통사, 중소기업, 소상공인, 전통시장 등 온 국민의 힘을 모아서 경제활력을 만들고 그 온기를 곳곳에 전하는 '온 국민의 힘 모아 온기 나눔' 캠페인입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며 소상공인 제품 1만 8000개를 최대 50%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동행축제홈페이지  https://buykfesta.org/

 

2023 동행축제

2023년 12월 4일(월) ~ 12월 31일(일) /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활력을 위해 대형유통사, 중소기업·소상공인, 전통시장 등온 국민의 힘을 모아서, 경제활력을 만들고 그 온기를 곳곳에 전하는 '온 국

buykfesta.org

이번 눈꽃 동행축제의 개막식은 12월7일 동대문 디자인플라자 어울림광장에서 개최됩니다.

공공 온라인몰과 일반 유통채널에서는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방한용품과 먹거리 등을 중심으로 중소기업, 소상공인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데요.

전국 주요 상권을 중심으로 부산 오방상권 문화마당행사,전북 군산 구도심상권 행사, 대전 찾아가는 전통시장 우수제품 판매전, 인천 전통시장 연계 소상공인 제품 특별판매전 등 전국 주요 상권 11곳과 지역의 숨은 명소 30여 곳에서 행사기간 내내 계속될 예정입니다.

중소기업‧소상공인 기(氣) 살리고 소비자는 득템하는 할인행사

주요 유통채널 및 공공 온라인몰을 포함한 총 200여개 채널에서는 크리스마스, 연말연시, 겨울방학 등을 맞아 수요가 많아진 선물, 방한용품, 먹거리 등을 중심으로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특히 이번 동행제품은 국민들이 직접 투표에 참여하여 100개를 엄선한 것으로 이중 70개 기업은 동행축제 기간 판매한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판매 촉진을 위해 눈꽃 동행축제가 끝나는 연말까지 온누리 상품권 개인별 구매한도를 30만원 상향하여 모바일‧충전식 카드의 경우 최대 180만원까지 10% 할인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외 소상공인 응원을 위해 여러 기업과 단체들도 나섭니다. 우선 ‘우아한형제들’은 소상공인 금융지원을 하고, ‘카카오같이가치’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공동으로 소상 공인 및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산학연협회’는 연말 기부물품을 동행제품으로 구입할 계획이며, ‘LG생활건강’과 ‘CJ푸드빌’, ‘제이에스티나’, ‘맑은 물에’는 동행축제 캠페인 확산을 위한 경품을 지원합니다.

전국으로 온기를 전하는 온기 나눔 캠페인 전개

중소기업‧소상공인들도 눈꽃 동행축제를 기회로 소외된 이웃에게 온기를 나누는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칩니다.

눈꽃 동행축제의 온기 나눔 캠페인은 일반적인 따뜻한 기운(마음)인 온기(溫氣) 이외 에 음식을 나누는 따뜻한 그릇(溫器), 재능을 나누는 따듯한 재능(溫技), 따뜻한 자신 (溫己)과 따듯한 글귀(溫記)의 의미를 담아 국민 모두가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 우선,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벤처기업협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및 동행축제 기획전에 참여한 유통채널 14개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들은 기부금 또는 물품 기부로 따듯 한 마음을 나누게 됩니다.

다음으로 카페사장협동조합은 동행축제 개막행사장에서 따뜻한 차(茶)와 붕어빵을 무료로 나누고, 전국 시장 상인회는 시장별로 김장‧팥죽 등 나눔을 진행하며, 우아한형 제들은 결식아동에게 방학도시락을 전하는 온기(溫器, 따뜻한 그릇) 나눔에 동참합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동행축제 개막식을 찾은 사람들에게 인생사진 촬영 및 선물 포장 봉사를 하며 따뜻한 재능(溫技)을 나눌 계획이다. 대한적십자사는 따뜻한 자신(溫己)을 나눠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헌혈 캠페인으로 눈 꽃 동행축제에 함께합니다. 이외 소상공인의 온기 나눔을 응원하는 의미로 착한 가격, 착한 행동으로 온기를 나누는 주변 가게들을 찾아 동행축제와 함께 홍보하는 ‘온기 나눔 챌린지’도 전개될 예정입니다.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동행축제 슬로건이 함께하면 대박나는 2023 동행축제로 그동안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로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겨우내 곳곳에 온기가 전해질 수 있도록 이번 눈꽃 동행축제에도 많은 동참 부탁드린다”라고 전했습니다.